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오직 주님만이 여호와십니다. 중앙대 네비게이토

오늘 열왕기상 8장을 읽고 묵상하며 은혜가 많이 되었습니다.

솔로몬이 성전 건축을 완공한 후 하나님께 기도를 드리는 장면입니다.
출애굽을 시작으로 다윗에게 한 약속을 지켜 주신 여호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고 있습니다.
27절을 보면 하늘과 하늘의 가장 높은 곳이라도 하나님을 모실 수 없는데, 제가 지은 이 성전에 모실 수 있겠습니까 하고 하나님의 크고 광대하심을 고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는 혹여 주께 죄를 지어 적에게 패하고, 벌을 받아 하늘이 닫혀 비를 내리지 않아 가뭄이 들고 무서운 전염병 등이 생길 때 참 마음으로 뉘우쳐 돌이켜 주께 용서를 구하면 주께서 기도를 들으시고 도와주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구절이 반복이 되고 있지요.

그런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베푸신 은혜의 이유는 60절에 '이에 세상만민에게 여호와께서만 하나님이시고 그 외에는 없는 줄을 알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 말씀을 보며 '와 이 놀라운 비밀이!'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넘어 세계를 보고 계십니다. 이스라엘에게 향한 말씀이 아닌 '나'에게 주신 말씀인 것입니다.

이스라엘을 사용하시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나타내었듯이 하나님은 나의 삶을 통해 세상 만민에게 여호와를 증거하신다는 것입니다.

참 부족하고 어리석은 저를 이같이 여겨주시는 분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주님께 충성하겠습니다. 주님 뜻에 순종하겠습니다!!

네비게이토 성경공부가 너무 좋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말씀을 통해 명확히 알도록 도와줍니다.
네비게이토 성경공부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 성경에 대해 잘 알게 될 뿐만 아니라 주님의 제자와 일꾼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네비게이토 성경공부는 수준별, 체계적인 성경공부로 교계 많은 목사님들도 추천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네비게이토 성경공부 교재는 한국 교회의 70%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대학 채플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