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유익한 이야기

믿음의 사람 아브라함 ㅡ 중앙대 네비게이토


로마서 4:18‭-‬21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을 인함이라
그가 백세나 되어 자기 몸의 죽은 것 같음과 사라의 태의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치 않고 믿음에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오늘 아침 경건의 시간에 말씀 묵상하며 은혜가 많이 되었습니다.

믿음의 사람 아브라함!!
아브라함이 거의 100세나 되어 자기 몸의 죽은 것 같음과 사라의 경수가 끊어진 것을 알았지만
하나님께서 약속하셨을 때 심플하게 믿었습니다.


창세기 17:4‭-‬7‭, ‬19
내가 너와 내 언약을 세우니 너는 열국의 아비가 될찌라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로 열국의 아비가 되게 함이니라 내가 너로 심히 번성케 하리니 나라들이 네게로 좇아 일어나며 열왕이 네게로 좇아 나리라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와 네 대대 후손의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이 약속대로 하나님께서는 100세인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주셨고
그들의 자손을 통해 지금의 이스라엘이라는 민족이 생겼습니다.


믿음이 없어 하니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오히려 믿음에 견고해져서 하나님께 영광돌리며 믿음으로 살았던 아브라함이 도전이 되었습니다.


믿음이 없고 하나님의 약속을 바라보지 않는 것이 저의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고
하나님의 약속을 주장하며 믿음으로 간절히 기도하기로 적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