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배우는 자로 살자(행복한 삶을 살도록 도와주는 네비게이토) ㅡ 중앙대 네비게이토


마태복음 11:28‭-‬29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배우는 삶을 살라고 가르쳐주셨습니다.
배우는 일에 순종하며 사는 것이 참된 쉼을 얻는 비결이며, 배우는 사람이야말로 이 험한 세상에서 살아갈 때 참된 평화와 안식을 누리는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됩니다.


살면서 수고하고 무거운 짐 때문에 힘들고 괴로울 때가 많은데 대부분이 자신의 연약함이나 부족한 성품 때문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나의 게으른 성품 때문에 일을 미뤄 그것이 내 삶에 짐이 되고, 자기 중심적인 성향 때문에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잘 지내기 보다 부딪치고 원망과 불평의 마음을 갖게 됩니다.
나 때문에 괴롭고 다른 사람 때문에 괴롭다고 생각하며 이 세상 사는 것이 무겁고 힘이 듭니다.
저도 예수님 믿기 전에 오랫동안 그러한 삶을 살아왔는데 예수님을 믿고 성경 말씀을 배워가며 모든 문제의 원인이 제 자신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주님과 교제하고 말씀을 배우며 게으름에서 벗어나려고 훈련하고 있고, 아직도 자기 중심적인 모습이 많지만 다른 사람 중심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섬길 것을 생각하며 순종하려고 했을 때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지고 마음에 불평과 원망보다는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배운 말씀에 순종하며 살도록 도와주신 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사님 자매님 자매들의 사랑과 양육을 받아
점점 수고하고 무거운 죄의 짐에서 벗어나 기쁨과 평안을 누리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성경 말씀을 통해 예수님의 삶과 인격 등을 배우고 주님을 닮아가는 제자로 사는 것은 정말 놀라운 축복입니다.

중앙대 네비게이토를 만나 이런 귀한 말씀을 배우며 삶이 변화되고 기쁨과 평안을 누리게 되어 너무 행복합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배우고 순종하며
평생 배우는 자로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