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믿음의 중요성 ㅡ 중앙대 네비게이토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Live by faith!!!

사람들은 무엇으로 사는가??
정욕을 따라? 돈을 위해?
화무십일홍. 십일 붉은 꽃이 없다.

우리는 무엇으로 살아야 하나?
1953년 우리나라 국민소득은 67불이었다. 6만7천원이었다. 그게 1년 소득이었다.
세계 최빈국이다.
1961년에는 82불이었다. 그 당시 가나는 179불 이었다.
그나마 우리 나라가 이정도 소득이 있었던 것도 미국 때문이었다.
23억불의 원조를 미국이 그 사이 한국에 쏟아부었기에 아프리카 가나를 반이라도 따라간 것이다.

코트라 설립하고 1964년도 1억불을 수출했다.
이것을 기념해서 수출의 날을 제정했다. 감격스러운 날이다. 지금으로부터 51년전이다.
1970년에는 10억불이 되었다.
1977년 100억불이 되었다.
10배가 되는데
서독은 20년, 일본은 16년, 한국은 7년 걸렸다.
그리고 4200억불 달성
46년만에 8400배가 증가했다.
세계 197개국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30년동안 성장률 1위이다.
세계 경제사에 유래가 없다.

하나님을 잘 믿은 믿음의 선배들 때문에 이런 축복이 있는 것이다.
한국 인구는 5000만명. 세계 2번째로 많은 선교사 파송국이다. 미국 다음이지만, 인구대비 생각하면 너무 놀랍다.
하나님이 축복해 주신 것이다.

그러나, 너무나 감사하지만 생각해야 할 일들이 있다,
외형은 정말 성장했지만
이 땅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로 행복한가??
돈이 없어서 불행한 것이 아니다.
김포공항에 주차하려고 했더니 자리가 없었다. 한국은 돈이 없는 나라가 아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왜 불평불만하고, 아무나 죽이고 때리는가??
돈이 없어서가 아니다. 내적인 필요가 채워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건물을 지을 때에도 항상 기초부터 잘 지어야 한다.
기초는 하나님이시다.
그 위에 성경
그 위에 믿음이 커야 한다.
그리고 성품이 자라가야 한다.
그 위에 인생의 목표가 있어야 한다.
이 다섯 가지가 세워져 있어야 어디를 가건 무엇을 하건 행복할 수 있는 것이다.

사람들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를 살펴보면 다섯가지 중에 하나가 빠진 것이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기초가 되는 하나님을 스킵하면 무너지게 된다.

하나님을 알기 위해, 성경을 알기위해 얼마만큼의 시간을 들이고 노력을 하고 있나??
인생의 목표는 상관 없이 먹고 살고 즐기고 있지는 않은지?....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 그리고 능력의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의 능력을 알 때 인도하시는 하나님, 보호하시는 하나님을 알 수 있다.
이것을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성경이다.
성경을 통해 믿음이 자라가야 한다. 그럴 때 올바른 자아상을 가질 수 있다.
자아상은 정말 중요하다.

나는 하나님의 자녀이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자신의 목숨을 주시기까지 사랑해 주신 존재이다. 이것만큼 나를 귀하게 여겨주는 것이 어디있겠는가?
이런 믿음이 있을 때, 어떤 일이 있어도 넘어지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인생의 목표를 정해야 한다.
사람들은 자기 중심의 목표를 세운다.
인생을 의미있게 살았다고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을 섬기며 산다.

인생을 의미있게 살되 하나님 중심의 목표를 세워야 한다.
하나님의 목표는 무엇인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신다.
마28:19-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제자를 삼으라고 하셨다.
무엇을 하든, 우선적으로 이것을 따라 살이야한다.

하나님 중심의 목표를 따라 살아갈 때 인생을 제대로 살 준비가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