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하나님을 기억하라. ㅡ 중앙대 네비게이토


모든 사람들은 인생을 잘 살고 싶어 합니다.
우리 마음 속에는 인생을 잘 살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오늘 이 시점 부터는 잘 살고 싶다. 새로운 인생을 살고 싶다. 그런 마음을 대부분이 가지고 삽니다.

자기 인생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이것이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주신 선한 욕구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마음에 양심을 주셨기 때문에 사람은 죄를 지으면 정죄감이 들고 죄를 지으면서도 마음이 항상 불안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을 만나고 싶어 합니다.

전12:1
remember your Creator
나의 창조자를 알고 기억하는 삶을 살 때 어딜가든 형통하게 됩니다.
전등이 발전소와 연결되어야 빛을 비추게 되듯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셨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를 창조하신 그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의 성공을 좌우됩니다.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알아야 우리는 우리 자신이 누구인지 알게 됩니다.
인생전체를 잘 살려면,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잘 알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알수 있도록 자신을 분명히 나타내 보여주십니다.

1)자연을 보면 하나님을 알수 있습니다.

지구는 허공인 우주에 떠있습니다. 사람들이 지진을 경험하면 후유증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내가 발딛고 사는 곳이 무너질 수 있다는 것, 기초가 무너질 수 있다는 두려움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지구를 견고한 반석처럼 느끼고 삽니다.

또한 우주의 어마어마한 항성들... 어마어마한 천체가 돌고 있습니다. 이것들이 부딪히면 우리 모두 죽게 됩니다.
그럼에도 이 우주는 사고 하나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서울시내에서 교통사고가 얼마나 많이 납니까?
우주는 하나님이 다스리시기 때문에 질서있게 운행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통치하시기 때문입니다.

나의 몸은 어떤가요??
우리의 눈은 가시광선 범위 내에 있는 것만 볼 수 있습니다. x선은 볼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행복을 위해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광선의 한계를 정해 주셨습니다. 아름답게 볼 수 있도록 우리에게 한계를 정해주신 것이 감사합니다.
우리가 모든 것을 듣는다면 어떨까요? 우리가 지구의 자전소리... 개미 기어가는 소리 다 듣는다면??
너무 괴로울 것입니다. 사람들은 층간소음 때문에도 얼마나 많은 문제가 일어납니까?
하나님께서 우리 몸에 한계를 두신 이유가 우리를 행복하게 살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2)우리에게 주신 양심을 통해 하나님을 알수 있습니다.

3)성경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성경을 통해서만 하나님을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배워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이 살아계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세계사를 주관하시면서 하나님이 살아계시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주십니다.

4) 또한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에게 하나님에 대해 알려주십니다.
크리스마스는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이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할까요?
세계사는 예수님에 의해서, 세계는 예수님에 의해 움직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는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진행되고 통치되고 있습니다.

5)예수님을 믿고 순종해가는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알려주십니다.

하나님을 제대로 믿는 사람들을 통해서, 주변인들이 하나님을 믿고 싶어 합니다.
우리를 통해서 하나님은 하나님이 살아계신 것을 말씀해주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인생을 어떻게 가장 잘 살 수 있는지 말씀을 통해 알려주십니다. 우리에게 행하신 너무나 놀라운 은혜들, 기도 응답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을 분명히 알수가 있습니다.

전12:13-14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찌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기억하고 경외하며 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