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네비게이토를 만나서 행복해졌어요. (중앙대 네비게이토)

최근에 어떤 분이 저에게 물었어요.
"행복하세요?"
그 질문에 선뜻 "정말 행복해요!" 라고 대답하는 저를 보며 스스로 놀랍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네비게이토 선교회를 만나서 행복한 사람으로 변화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어떻게 행복하게 되었나 정리해 보았어요.

1. 행복의 정의


- '행복' 이라는 단어를 어학 사전에서 찾으면,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 라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 21세기 정치학 대사전에는 '인간에게 있어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는 행복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등 고대로부터 시작해서 근 현대 수많은 학자와 사상가들에게 행복은 연구의 대상이었고 모든 노력이 결국은 행복에 이르기 위한 활동들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주위를 둘러보면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열심히 사는 것이 좋은 것이지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왜 열심히 사는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 결국 행복하려고 열심히 사는 것인데, '나는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왜 이렇게 찾기 힘든 걸까요?
왜 사람은 충분한 만족과 기쁨과 흐뭇함을 느끼기가 이렇게 힘든걸까요?
저도 이런 질문을 안해본 것은 아니었지만 물어도 답을 찾을 수 없었기에 무작정 열심히 살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보다 더 많은 것을 얻으면 행복해지는 걸거야'하고 생각했습니다.

- 그런데 지금 누군가 저에게 '당신은 행복합니까?'하고 묻는다면, 저는 자신있게 '네'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네비게이토 선교회를 만나 하나님을 믿게 되었고, 행복의 근원을 발견하고 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무엇이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가


1)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야 합니다.

부모와의 관계가 잘못된 사람은 무엇을 얻어도 행복과 만족을 얻기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을 지으신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지면 사람은 행복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어야 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12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라는 올바른 관계가 회복될 때 비로소 행복과 기쁨이 자라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저는 네비게이토를 통해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고 하나님의 관계가 회복되도록 도움을 받았습니다.

2) 하나님을 닮은 성품이 자라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면, 이제는 하나님을 알고 믿음이 자라가며 하나님 아버지를 닮아가야합니다.
성품이 옛 모습이면, 아무리 행복하고 싶어도 행복할 수 없습니다.
화내는 것, 이기적인 것, 게으른 것, 불평, 원망 잘하는 것, 부정적인 것, 걱정부터 하며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것 등 옛 성품을 벗어버려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을 닮은 아름다운 성품으로 변화되고 자라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 속에 새로운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새 생활 가운데 더욱더 새로워져 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을 창조하신 그분의 모습을 닮아 가는 것입니다.
이 삶 속에서 하나님을 아는 참된 지식이 점점 더 자라날 것입니다.
골로새서 3:10 쉬운성경


중요한 것은 혼자서는 옛 성품을 벗어버리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아가고, 하나님을 닮은 모습으로 변화되어 가려면 지속할 수 있도록 붙들어주고 또 가르쳐 주는 교제가 필요합니다.
네비게이토 선교회는 사랑과 관심 가운데 말씀을 가르쳐주고 성품이 변화되어 말씀을 따라 살도록 사랑가운데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는 네비게이토에서 성경공부를 통해 하나님의 아름다운 성품이 무엇인지 배웠고, 순종을 통해 주님을 닮아가는 삶을 살도록 구체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3)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살아가야 합니다.

누구나 한번밖에 없는 소중한 인생을 살기에 잘 살고 싶어합니다.
연습도 없이 잘 살아내야 하는데 앞 일을 알 수 없기에 많은 불안함 가운데 살게 됩니다.

내가 소경을 그들의 알지 못하는 길로 이끌며 그들의 알지 못하는 첩경으로 인도하며 흑암으로 그 앞에 광명이 되게 하며 굽은데를 곧게 할 것이라
내가 이 일을 행하여 그들을 버리지 아니하리니
이사야 42:16

하나님은 앞이 보이지 않는 소경같이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사람을 올바른 길과 첩경(지름길)으로 인도하신다고 약속하십니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 때 인생이 행복해집니다.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요한복음 10:10


풍성한 삶과 행복으로 인도하길 원하시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 때 행복해집니다.
네비게이토 선교회에서 성경말씀을 배우고 말씀으로 인도하심을 받으며 살게 되니 후회가 없는 가장 좋은 선택을 하며 살게 되었고 인생이 행복하게 되었습니다.

4) 다른 사람을 위해 살 때 행복해집니다.

저는 원래 정말 이기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열심히 사는데 점점 더 메마르고 기쁨과 즐거움이 없어졌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살아야 행복해지는건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네비게이토에서 성경공부를 하면서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저를 위해 살지 말고 하나님과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살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사랑을 실천하기 시작하면서 알게 된 것은 은혜와 사랑과 기쁨이 나눌 때 더 풍성하게 채워진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나누면 하나님은 더 많이 부어주셨습니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누가복음6:38


제 힘으로 인생을 채우려 노력할 때 경험해 보지 못한 풍성함과 부요함을 누리며 살게 되었습니다.

5) 인생의 진정한 목표를 따라 달려야 합니다.

열심히 살지만, 왜 사는지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알지 못하면 행복할 수 없습니다.
삶의 좋은 태도들을 가르쳐주는 책은 많습니다. 열심히 살아라, 정의롭고 선하게 살아라, 의욕적으로 살아라 등 좋은 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어디에도 사람이 왜 만들어졌고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알려주는 명확한 지침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네비게이토에서 성경말씀을 배우며 삶의 목표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멋있는 배라도 목표가 없이 떠있다면 그것은 항해하는 것이 아니라 표류하는 배일 것입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잘 살아도 무엇을 위해 사는지가 명확해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편에 더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합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마음과 사랑을 나눌 때 행복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토 선교회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사랑하며 '네가 잘 되었으면 좋겠어'하는 마음으로 도와주는 좋은 사람들이 주님 중심의 아름다운 교제를 나눕니다.
혼자서는 사실 기쁠일도 웃을일도 적습니다.
함께 하면 은혜도 배가되고, 기쁨도 배가됩니다.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있는 형제 자매들은
서로 잘 되면 진심으로 기뻐해줍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한국 속담이 있는데, 놀랍게도 네비게이토 형제 자매들은 주님의 사랑으로 서로를 진심으로 사랑해주고 아껴줍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닮은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때 행복한 삶을 지속해서 살 수 있습니다.

3. 글을 마치며

저에게 행복한 삶을 주신 하나님께 마음을 다해 감사드립니다.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었던 행복의 길을 알고 누려가게 도와주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삶이 저에게서 그치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로 계속해서 이어지기를 기도하는 마음이 됩니다.


함께 행복을 나누길 원하는 모든 분들을 반갑게 환영합니다!!!


중앙대 네비게이토가 궁금하시면
아래 카페도 방문해 주세요^^

중앙대 네비게이토 홈페이지
http://navigators-seoulc.org/main.html

댓글로 문의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