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기쁨을 돕는사람 ㅡ 중앙대 네비게이토

오늘 아침에 경건의 시간한 말씀이 은혜가되어 나누고싶어요

우리가 너희 믿음을 주관하려는 것이 아니요 오직 너희 기쁨을 돕는 자가 되려 함이니 이는 너희가 믿음에 섰음이라 (고후1:24)

Not that we lord it over your faith, but we work with you for your joy, because it is by faith you stand firm. (2Co1:24)

이 말씀을 보면서
'기쁨을 돕는 자'라는 말씀이 새로웠어요.
기쁨을 위해 일하는 사람

그러면서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어떨때 기쁜가?
진정 기쁜 순간이 언제지??
저를 돌아보며 기쁘게 여겨졌던 순간들을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찍은 문제가 맞았을때, 맛있는 것을 먹었을 때, 예쁜 옷을 입었을 때... 이런 소소한 순간들도 생각났어요
몸무게가 줄었을 때 이런 것도 생각났고,
대학에 합격했을 때, 시험을 잘봤을 때... 좀 더 크게는 이런것들..

그런데 공통적인 것은 이런 기쁨들이 너무나 짧았다는 것과,
인생의 어려운 순간에는 너무나 무력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러면 진정한 기쁨이 뭐지???
이 질문앞에
순간적인 기쁨들을 다 X표 치고나니
남은 것은
하나님, 말씀, 영혼...이었어요.
아 정말 이것들이 영원한 기쁨을 주는구나 하는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1. 주님이 나에게 기쁨을 주십니다!!
주님의 집에서 그들이 마음껏 먹습니다. 주님은 기쁨의 강에서 물을 길어 사람들에게 마시게 하십니다. (시36:8)

2.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이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기쁨을 줍니다!!
여호와의 율법은 올바르며,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을 줍니다. 여호와의 명령은 맑고 깨끗하여, 사람의 눈을 밝혀 줍니다. (시19:8)

3. 어려운 순간에도 주님께 나아가면 기쁨이 생겼어요!
주님께서 내 슬픔을 바꾸시어 춤이 되게 하셨습니다. 주님께서 내 슬픔의 옷을 벗기시고, 기쁨의 옷을 입혀 주셨습니다. (시30:11)

4.그리고, 예수님을 믿고 잘 믿도록 도와준 사람들이 정말 큰 기쁨입니다!
믿음의 자녀가 진리의 가르침을 따라 잘 지내고 있다는 소식보다 내게 더 큰 기쁨은 없습니다. (요삼1:4)

이런 기쁨을 누리고 살 수있다는 것이 너무나 감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저도 사람들이 진정한 기쁨을 누리도록 기쁨을 돕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비게이토를 만나 성경말씀을 통해 좋으신 주님을 배우고 말씀대로 살도록 도움받지 않았다면 제가 이런 기쁨을 누리며 살수 있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지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을 누리지 못하고 사는 것을 봅니다.

기쁨을 돕는사람이 되도록 예수님을 믿게 도와 주시고 믿음이 자라게 해주신 네비게이토 선교회에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