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토: 행복한 서울C지구,중앙대 네비게이토 선교회
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하나님의 축복받는 인생과 저주받는 인생 ㅡ 중앙대 네비게이토

사람들은 어릴때부터 축복, 의미, 가치, 행복하게 살기를 원한다. 온갖 노력, 내일의 희망을 바라보며 살려고 한다.
사람들의 필요와 베스트셀러 책을 보면..예전에는 돈많이 버는 방법, 증권, 은퇴에 대한 책이 많이 나왔는데 요즘 대부분의 화두가 취업이다. 언젠가의 퇴직을 고려하고 대책을 세우고 있다. 이제는 직장을 다니다 그만두면 끝나는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요즘은 101세 시대이기에, 문제는 은퇴 이후에도 어떻게 잘 살 수있을까? 생각하게 된다. 인생은 계주와 같다. 마지막 바퀴까지 잘 돌아야 한다.

우리는 정말 행복한 삶을 살수 있나? 직장 가면 행복한가? 인생의 문제는 해결이 됐나? 해결해 주는 책이 없다.

의미있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지만, 한 분야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있지만 인생 전체에 대해 얘기해 주는 것은 없다.

축복받는 인생 vs 저주받는 인생

렘17:5-8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무릇 사람을 믿으며 혈육으로 그 권력을 삼고 마음이 여호와에게서 떠난 그 사람은 저주를 받을 것이라
그는 사막의 떨기나무 같아서 좋은 일의 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광야 간조한 곳, 건건한 땅, 사람이 거하지 않는 땅에 거하리라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그는 물가에 심기운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찌라도 두려워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하나님께서는 인기없는 말씀을 하신다. 하나님은 저주받는 인생에 대해 말씀을 하신다. 분명한 진리를 말씀하신다.
저주받는 인생. 항상 걱정, 불안, 외롭고 쓸쓸한 삶, 사막은 황량, 정말 황량, 인간이 그렇게 된다. 좋은 일, 내일이 없는 인생.

축복받는 인생, 걱정, 염려없고 평안, 어려움 속에서도 청청함이 있다. 현재 어려움이 있더라도  좋은 내일을 바라볼 수 있다. .어떻게 이런 인생을 살수있나?

렘29:1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하나님의 우리를 향하신 plan은 재앙이 아닌 평안, 소망을 주는 장래를 갖고 계신다.

이렇게 좋으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사는 것이 축복받는 인생의 비결!!!

은혜로운 선교사님 메세지 감사드려요~